위키피디아 국문 유한상태 기계 중에서.

유한 상태 기계, 또는 유한 오토마토를 위키피디아에서 위와 같이 설명한다.

고대와 중세기에서부터, 현대의 로봇이나 프로그래밍, 논리회로 설계에서도 꾸준히 사용하는 개념으로,

어려운 내용은 아니고. 동작 가능한 몇가지 액션을 각 상태와 상태를 전환이 가능하도록 트리거와 연결 시켜 나타내는 개념이다.

 

몇 달전, 강화 학습을 프로젝트로 진행하던 학생의 발표가 떠오르는데.

그 내용에도 스테이스 머신의 개념은 들어가 있었다.

 

예를 들어 각 에이전트의 가능한 동작을 정의하고 각 상태와 매핑한 후. 각 상태에서 다음 상태가 무엇이 될지를 네트워크가 학습하도록하고 그런 상태에따라 에이전트의 동작을 수행하면 그 결과에따른 보상하거나 벌을 내리는 방식이였다.

 

프로그램, 전자공학, 기계제어 무엇이든 제어에 포함되어 카테고리를 나누려는 고민 끝에 딱히 적을 곳이 마땅치 않아 포스트에 내용을 남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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