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 상태 기계, 또는 유한 오토마토를 위키피디아에서 위와 같이 설명한다.
고대와 중세기에서부터, 현대의 로봇이나 프로그래밍, 논리회로 설계에서도 꾸준히 사용하는 개념으로,
어려운 내용은 아니고. 동작 가능한 몇가지 액션을 각 상태와 상태를 전환이 가능하도록 트리거와 연결 시켜 나타내는 개념이다.
몇 달전, 강화 학습을 프로젝트로 진행하던 학생의 발표가 떠오르는데.
그 내용에도 스테이스 머신의 개념은 들어가 있었다.
예를 들어 각 에이전트의 가능한 동작을 정의하고 각 상태와 매핑한 후. 각 상태에서 다음 상태가 무엇이 될지를 네트워크가 학습하도록하고 그런 상태에따라 에이전트의 동작을 수행하면 그 결과에따른 보상하거나 벌을 내리는 방식이였다.
프로그램, 전자공학, 기계제어 무엇이든 제어에 포함되어 카테고리를 나누려는 고민 끝에 딱히 적을 곳이 마땅치 않아 포스트에 내용을 남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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